[블록체인어스 전시현 기자] NFT KOREA 2022가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주최는 MBN, 엑스포럼이, 주관은 엑스포럼, STARS(스타즈)가, 후원은 한국NFT콘텐츠협회가, 협찬은 KOREA NFT CENTER, TRIA GROUP, BLUECANVAS(엘팩토리)가 맡았다.

이번 컨퍼런스에 임무호 두드림체인 대표가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다. 임무호 대표는 이번 연설에서 NFT 콜라보 프로젝트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임무호 대표는 "NFT 김일동 작가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그리고 어제인 25일 메타버스 기반인 가상부동산 '캠퍼스월드'를 론칭했다"라고 전했다. 

두드림체인은 전 세계의 고등교육 기관과 대학생을 연결하고MZ세대들의 경제, 문화, 교류, 상호 학습을 통한 토큰 이코노미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한편 두드림체인은 지난 16일 백서 2.0 버전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백서 2.0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 공유, 상호학습 할 수 있는 Web3.0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모델을 소개하고 플랫폼 내 활동하는 과정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L2E(Learn to Earn) 토큰 이코노미, 거버넌스 등 부문별 방향성을 제시했다.

교육의 가치로 세상의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설립된 두드림(DoDream)재단은 교육적 사명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사회 환원 소각 모델과 바이백 정책을 수립했다. 

기존 한국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외국인 유학생 중심의 서비스에서 글로벌 이용자로 서비스 대상을 확장하고 교육기관, 기업 등 참여자를 확대하여 유기적으로 정보를 교환하고 참여자들끼리 자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마련했다. 또한, 상호학습이 가능한 실용적인 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도록 가치 있는 정보는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하여 NFT 발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jsh@blockchainus.co.kr

저작권자 © 블록체인어스(BLOCKCHAIN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