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가 ㈜아이피샵과 베트남 진출 사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다인리더스가 ㈜아이피샵과 베트남 진출 사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블록체인어스 황주상 기자] 에듀테크 전문기업 ㈜다인리더스(대표 임무호)가 국내 최대 종합 IP 투자 플랫폼 운영사 ㈜아이피샵과 베트남 진출 사업지원을 위한 협력 약정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다인리더스는 에듀테크 블록체인 전문기업으로 대학생 데이터 기반 e-포트폴리오 시스템 커리어패스(CareerPASS)를 국내 약 75개교에 도입하였으며, 2015년에 베트남에 진출하여 첫 해외 법인을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하였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유학생 매칭 플랫폼 두드림체인(DoDreamChain) 프로젝트의 개발운영사로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 글로벌 거래소 MEXC에 상장되어 있다.

㈜아이피샵은 음원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서부터 예술작품, 캐릭터, 웹툰, 콘서트, 특허권 등 다양한 콘텐츠의 IP를 거래할 수 있는 글로벌 종합 지식재산권(IP) 투자 플랫폼 운영사로 지난해 12월 NHN벅스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최근 ㈜아이피샵은 NFT 예술품을 선보이며 아트테크 시장에 진출하고, IP를 기프티콘처럼 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아이피콘(IPCON)을 출시하는 등 IP 거래에 꾸준히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POP, K-드라마 등 한류 아이템을 블록체인 기반 유학생 플랫폼 두드림체인과 연계하여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콘텐츠 확산과 관련해 협력하겠다는 의사와 의향을 분명히 하고, 협력과 제휴의 기본적인 방향과 주요 내용을 정하는 등 업무상 공동 이익 증진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다인리더스 임무호 대표는 “이번 ㈜아이피샵과의 협업을 통해 베트남 현지에서 쌓아온 탄탄한 경험 데이터와 노하우가 빛을 발하기를 기대한다” 라며 “이번 베트남 진출을 시작으로 양사가 서로 협력하여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사업영역 확장과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us.co.kr

저작권자 © 블록체인어스(BLOCKCHAIN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