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K:STARS플랫폼와 블록체인 기반의 뷰티서비스 플랫폼인 MDC(대표이사 김동혁 오른쪽)가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K:STARS플랫폼과 블록체인 기반의 뷰티서비스 플랫폼인 MDC(대표이사 김동혁 오른쪽)가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어스 최한결 기자] 스타인플루언서와 유통산업간의 협업 플랫폼인 (주)K:STARS플랫폼(대표이사 권태형)과 블록체인 기반의 뷰티서비스 플랫폼인 MDC(대표이사 김동혁)가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MDC(Mind Cell) 마인드셀 플랫폼은 신뢰할 수 있는 개인의 뷰티 정보를 바탕으로 AI 뷰티서비스, 개인을 위한 뷰티 큐레이션, 뷰티 전문 라이브커머스, 뷰티 전문 쇼핑몰,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시스템 뿐만 아니라 국내 화장품 원료 공급망 구축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잠재서비스 수요를 활성화하고, 기존 업체들의 경쟁력에 도움이 되도록 연계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MDC(Mind Cell) 마인드셀 플랫폼의 디지털 자산은 헬스케어 및 뷰티서비스에 사용되며, 제공자와 사용자에게 만족도 높은 거래가 성사되도록, 제공자의 정보 콘텐츠를 유통 확산시켜 사용자는 원하는 서비스 혜택사항을 선택하기 위해 거래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결제시스템과 맴버십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력을 토대로 K:STARS플랫폼의 스타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개발과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양사의 역량을 투입하고 소비자들의 편의와 뷰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예정이다. 

이에, 김동혁 MDC(Mind Cell) 마인드셀 플랫폼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블록체인 및 IT기술을 기반으로 언텍트(Untact) 시대를 함께 할 헬스케어 및 뷰티서비스 플랫폼을 스타인플루언서와 마케팅 인프라를 보유한 K:STARS플랫폼과 함께 구축할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건강, 뷰티에 대한 욕구를 해소시키는데 노력하겠다”며 “디지털자산을 통한 결제 시스템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발빠른게 노력하겠다”고 업무협력의 의미를 밝혔다.

뷰티정보 플랫폼 및 이커머스 시장은 코로나19를 통해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IT기술과 결합하여 산업간 융복합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가운데 MDC(Mind Cell) 마인드셀 플랫폼이 헬스케어 및 뷰티서비스 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info@blockchainus.co.kr

저작권자 © 블록체인어스(BLOCKCHAIN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