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어스 김연아 기자] 코로나19는 인류의 삶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다양한 첨단 의료기술의 발달과 개발로 보다 안전하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로 세계 헬스케어와 뷰티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뷰티, 성형 등 건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명상, 정신수양, 위생, 항균, 클린이라는 기능이 더해져 홈 트레이닝 관련 제품, 다이어트 관련 산업도 코로나19 상황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뷰티 정보 플랫폼 및 이커머스 시장은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IT기술과 결합하여 산업간 융복합을 가속화하였고 뷰티테크는 전자기기 뿐 만 아니라 빅데이터, 모바일, 클라우드, 나노기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기술분야와 융복합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MDC(Mind Cell) 마인드셀 플랫폼은 이러한 가운데 국내를 중심으로 확대된 전세계 한류의 영향력과 코로나 19로 인한 한국의 의료 및 방역시스템의 우월성을 토대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헬스케어 및 뷰티관련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하였다.

MDC(Mind Cell) 마인드셀 플랫폼 (대표이사 김동혁)은 블록체인 기반의 뷰티서비스를 제공한다.

MDC(Mind Cell) 마인드셀 플랫폼은 신뢰할 수 있는 개인의 뷰티 정보를 바탕으로 AI 뷰티서비스, 개인을 위한 뷰티 큐레이션, 뷰티 전문 라이브커머스, 뷰티 전문 쇼핑몰, 블록체인기반의 결제시스템 뿐만 아니라 국내 화장품 원료 공급망 구축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잠재서비스 수요를 활성화하고, 기존 업체들의 경쟁력에 도움이 되도록 연계하는 것이 MDC(Mind Cell) 마인드셀 플랫폼의 핵심 전략이다.

또한, MDC(Mind Cell) 마인드셀 플랫폼의 디지털 자산은 헬스케어 및 뷰티서비스에 사용되며, 제공자와 사용자에게 만족도 높은 거래가 성사되도록, 제공자의 정보 콘텐츠를 유통 확산시켜 사용자는 원하는 서비스 혜택사항을 선택하기 위해 거래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결제시스템과 맴버쉽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MDC(Mind Cell) 마인드셀 플랫폼의 김동혁 대표이사는 "코로나19 가속화된 블록체인 및 IT기술을 기반으로 언텍트(Untact) 헬스케어 및 뷰티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소외된 소비자들의 건강 및 뷰티, 성형에 대한 욕구를 해소시키며 디지털자산을 통한 결제 시스템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발빠른게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MDC(Mind Cell) 마인드셀 플랫폼이 한류 콘텐츠로 시작한 한국의 경쟁력이 전세계를 놀라게 한 의료 및 방역시스템을 기반으로 언텍트(Untact) 시대를 주도할 헬스케어 및 뷰티서비스 산업으로 이어져 한국과 전세계의 경제침체 속에 지속적인 신성장 원동력으로 각광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info@blockchainus.co.kr

저작권자 © 블록체인어스(BLOCKCHAIN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