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팍스’ 거래소 IEO상장 및 글로벌 마케팅 진행

와우팍스익스체인지(주) 김정현 총괄이사(왼쪽), 월드제트톡코리아(주) 정민근 총괄이사(가운데), (주)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이사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와우팍스익스체인지(주) 김정현 총괄이사(왼쪽), 월드제트톡코리아(주) 정민근 총괄이사(가운데), (주)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이사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어스 김진혁 기자] 에이넥스코리아가 비트하오재단의 신규 거래소 ‘와우팍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 분야는 IEO 상장 및 글로벌 마케팅이다. 이를 통해 에이넥스 코리아는 블록체인특구 부산에서 진행 중인 ‘디지털 자산 보관소’ 실증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에이넥스코리아의 ‘디지털 자산 보관소’는 차세대 네트워크(OT-OCN) 기술을 기반으로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자산을 보관하고 거래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2021년 상반기에 하드월렛 형태로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 

에이넥스코리아와 협약을 맺은 비트하오재단은 팍스넥, 월드제트톡코리아(주)와 협력하여 ‘와우팍스’ 거래소 오픈을 앞두고 있다. 협력사 중 하나인 월드제트톡코리아(주)는 글로벌 메신저 ‘ZZ TALK' 개발로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을 준비 중이다. ‘ZZ TALK’에서 서비스 중인 암호화 화폐를 포함한 실시간 다중 지불 기능 및 전자상거래 시스템 등이 ‘와우팍스’ 거래소에 적용됐다.

에이넥스코리아 황은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비트하오재단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반 마련 및 기술력을 갖춘 ‘와우팍스’거래소와 ‘디지털 자산 보관소’ 프로젝트를 함께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며, “글로벌 거래소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 보관소’를 적극적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한 언론에서 황 대표이사는 “보안은 모든 곳에 필요한 기술”이라고 강조하며 “본 계약을 통해 카지노 사업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한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에이넥스코리아는 금융, 스마트 시티, 블록체인, 저작권, 디지털 봉안 등 다양한 실증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4월 부산시 U-Space BIFC 입점 기업 선정에 선정되어 국제금융센터 BIFC에 부산 지사를 설립했다. 

한편, 에이넥스코리아는 자체 생태계인 돈테피아의 댑 프로젝트로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통합플랫폼(MIIP; Medical Information Integration Platform)을 구축하는 Insset Token(www.insset.io)을 포블게이트 거래소(https://www.foblgate.com)에서 원화 상장한다. 상장일은 오는 11일이며, 이에 맞춰 파워 스테이킹 이벤트로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jsh@blockchainus.co.kr

저작권자 © 블록체인어스(BLOCKCHAIN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