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어스] 한국NFT콘텐츠협회(KONCA)와 한국NFT센터(KNC)를 설립한 STARS그룹(이사회의장 권태형)과 블록체인 전문기업 아이피버스(대표 이진우)가 지식재산(IP)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0일 체결했다.

STARS그룹과 아이피버스는 이번 MOU를 통해 IP 사업 협력에 따른 국내외 시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 설 예정으로 MOU 핵심 추진 내용으로는 ▲IP 사업의 협력 및 활성화, ▲K-콘텐츠의 자산 글로벌화, ▲IP 사업 관련 제반활동을 위한 업무 협력 체계 구축, ▲IP 사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이다. 

STARS그룹은 국내 최초로 K-콘텐츠 디지털 자산화, 유동화, 세계화를 목표로 출범한 한국NFT콘텐츠협회(KONCA)와 한국NFT센터(KNC)를 보유한 그룹사로, 국내 NFT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 및 기업에게 NFT 전문컨설팅을 추진하며 NFT를 통한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피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의 IP 관련 콘텐츠 투자거래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으로 최근 너들 스튜디오와 계약을 통해 네이버에서 연재중이 '속덕속덕' 캐릭터의 IP를 활용하여 P2E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양사는 STARS그룹의 K-콘텐츠 디지털 자산화, 유동화 관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인적 네트워크와 아이피버스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IP 관련 분야 등을 앞세운 K-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사업 확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info@blockchainus.co.kr

저작권자 © 블록체인어스(BLOCKCHAIN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